본문 바로가기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

알림마당
공지사항
복지뉴스
 문의전화 customer center 031-725-9507 월~금 09:00~18:00 토요일 공휴일 휴무
홈  >  알림마당  >  성장인 뉴스
인쇄하기

성장인 뉴스


언론사 : 에이블뉴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25일부터 매주 월요일 홈페이지(www.성장인.org),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성남 복지넷 홈페이지(www.snbokji.net)를 통해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웹툰을 연재한다.

센터에서는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이정헌 작가와 함께 ‘장애’가 낯선 직장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웹툰을 제작했다.

웹툰은 비장애인 직원이 장애가 있는 직원들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루며 실제 사례를 소재로 내용을 재구성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특히 다수의 사람들이 가졌던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웹툰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도와 자연스러운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센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지정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기관으로 2019년 연세대학교와 개발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사업체에 직접 찾아가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강사 파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툰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교육을 희망하는 기업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031-725-9506)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보기
목록

미래창조과학부 WEB ACCESSIBILITY 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