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

알림마당
공지사항
복지뉴스
 문의전화 customer center 031-725-9507 월~금 09:00~18:00 토요일 공휴일 휴무
홈  >  알림마당  >  성장인 뉴스
인쇄하기

성장인 뉴스


언론사 : 아름방송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는 1년에 한 번 1시간 이상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받아야 하는데요.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성남시 장애인권리 증진센터에서 온라인 교육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이제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교육을 들을 수 있게 됐습니다. 신예림 기자입니다.

장애에 대한 편견은 없애고, 정확한 정보를 알려줌으로써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그러나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기업에 강사가 방문하는 대신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교육이 이뤄졌었습니다.

이에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온라인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인터뷰> 장희수 /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
"코로나로 집체교육보다는 비대면 교육수요가 증가하면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온라인 교육 사이트를 열게 됐습니다. 성남시 사업주 및 근로자면 온라인 사이트에서 교육 수강가능하며…."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던 교육을 온라인 교육 사이트 '성장인에듀'로 옮긴 겁니다.

집합하기가 어려운 소규모 사업체나 교대근무, 야간근무 등으로 교육을 듣지 못한 사업주와 근로자를 위해섭니다.

이제 시간을 따로 낼 필요 없이 회원가입만 하면 편리하게 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수강생들의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예시와 애니메이션으로 영상을 구성했습니다.

현재는 초급과 중급 2개 강의가 각각 1시간씩 제작돼 온라인 교육 사이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한편, 지난 2018년부터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는 1년에 한 번 1시간 이상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ABN뉴스 신예림입니다.

관련기사보기
목록

미래창조과학부 WEB ACCESSIBILITY 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