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

알림마당
공지사항
성장인 뉴스
 문의전화 customer center 031-725-9507 월~금 09:00~18:00 토요일 공휴일 휴무
홈  >  알림마당  >  복지뉴스
인쇄하기

복지뉴스

언론사 : 노컷뉴스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의원이 지난달 국회에서 '절름발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을 두고 장애인단체가 '논쟁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장애인 혐오'라고 비판했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는 5일 성명을 내고 "21대 국회가 개원한 지 한 달도 지나지 않아 다시 장애인 비하 발언과 혐오표현이 만연하고 있다"며 "장애인을 혐오하고 배제하는 폭력적인 한국 사회의 현실을 국회에서 여실히 드러내고 있는 셈"이라고 밝혔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의원은 지난달 28일 열린 기획재정위원회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1주택자 보호 방안' 관련 질의를 하면서 "경제부총리가 금융 부분을 확실하게 알지 못하면 정책 수단이 '절름발이'가 될 수밖에 없다. 이 점을 확실하게 챙겨주기 바란다"고 발언했다.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기획재정부가 적극적으로 협조하라는 취지였다.


하지만 이 의원의 발언을 두고 일각에서는 '장애인을 비하하는 용어를 사용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특히 정의당 장혜영 의원은 현장에서 "굉장히 오랫동안 정치를 하신 분이 자연스럽게 장애 비하 발언을 사용하고 계신다"며 "어느 순간에도 국민에게 모범을 보일 수 있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소수자를 비하하는 표현들은 조심해서 사용해 주시면 좋겠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후략)
관련기사보기
목록
미래창조과학부 WEB ACCESSIBILITY 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