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

센터소식
공지사항
인권뉴스
성장인 포토
인식개선 교육 웹툰 - 직장 편 - 학교 편
센터발간물
 문의전화 customer center 031-725-9507 월~금 09:00~18:00 토요일 공휴일 휴무
홈  >  센터소식  >  보도자료
인쇄하기

보도자료


언론사 : 아름방송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장애를 이유로 차별을 당하거나 인권침해를 받은 사람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찾아가는 법률상담소를 운영합니다. 법률상담은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센터 자문 변호가 직접 상담을 진행합니다. 홍예림 기잡니다.

2년 전,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에 지적장애인이 학대를 당했다는 상담이 접수됐습니다.

센터는 장애인 학대로 판단하고, 곧장 가해자를 고발하고, 센터 자문 변호사를 소송대리인으로 선임해 법률 지원에 나섰습니다.

그리고 최근 대법원 최종 판결에서 가해자들은 장애인복지법, 폭행 혐의로 징역형이 확정됐습니다.

이처럼 장애를 이유로 차별을 당하거나 인권침해를 받은 사람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찾아가는 법률상담소가 문을 엽니다.

10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성남시장애인연합회 강당에서 진행됩니다.

장애를 이유로 부당해고 당했거나 각종 사기사건이나 폭력, 일상생활에서 겪은 차별 사례를 상담합니다.

법률상담은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센터 자문 변호가 직접 상담을 진행합니다

다만,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이라 상담을 희망하는 성남시 장애인과 그 가족은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로 전화 신청해야 합니다.

<인터뷰> 김상우 팀장 /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
"찾아가는 인권 법률 상담에서는 장애로 인해서 부당한 대우를 받으셨거나 장애를 이유로 차별을 받으신 경우에 저희가 직접 방문해서 인권상담과 법률상담을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그래서 이 사업은 사전에 예약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장애를 이유로 차별을 받거나 부당한 대우로 인정될 경우, 일회성 상담으로 그치지 않고 권리를 회복할 때까지 지원합니다.

한편, 센터는 장애인의 인권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장애인 인권, 법률 상담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ABN뉴스 홍예림입니다.

관련기사보기
목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8.29 ~ 2025.8.28